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board
  3. 운영안내 (이용전 필독)

운영안내 (이용전 필독)

 

게시판 상세
제목 로빈유] 교환/반품(환불) 관련 공지사항
작성자 robinu (ip:)
작성일 2019-01-08
조회수 3630
평점 0점

교환 및 반품안내





◎ 반품 & 교환 안내 




1. 로빈유 어플 , 고객센터(TEL. 1522-7076) 또는 Q&A게시판을 통해 반품접수신청을 해주세요.
7일내로 반품신청과 반품상품이 로빈유로 도착하지 않을 시에는 자동반송 처리 될 수 있습니다.



2. CJ대한통운택배 (TEL. 1588-1255 또는1588-5353) 으로 전화 후 안내멘트 모두 들으신 후
1번(반품) > 받으신 운송장번호 누른후 *(별표) > 착불 접수로 진행하시면 택배 반품 접수완료되십니다.
※ 수거지 주소를 변경하실 경우 꼭 CJ대한통운 1588-1255로 상담원 연결하셔서 변경을 하셔야 합니다.!)



3. 택배비와 메모(요청 사항) 동봉하셔서 상품 수령일 기준 7일이내로 보내주시면 되신답니다. (공휴일 기간은 적용X)
(배송비 분실시 고객님께서 재부담 해주셔야 하기 때문에 분실 우려가 없도록 잘 확인해주세요)

※ 반품 & 교환 택배비는 입금, 동봉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동봉 하셨을시 꼼꼼한 포장을 부탁드립니다.
택배 이동 중 포장이 부실하여 분실 될 경우 로빈유 에서 책임지지 않으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배송비 동봉이 어려울 경우 로빈유 계좌로 입금 후 Q&A 게시판에 입금날짜, 금액, 입금자명 남겨주세요.


★부분배송으로 상품을 수령하셔서 먼저 받은 상품에서 반품의사가 발생하는 상품이 있고 아직 미출고된 상품도 반품의사가 있을것 같은 경우

저희쪽에 미리 말씀해주시고 모든 상품 수령 후 반품 상품 종합하여 재문의해주시면 배송비 관련해서 별도의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선배송 받으신 상품에서 반품, 나중에 받게된 상품에서 반품시 이중의 배송비 부담이 발생하는 점으로 이와 같이 처리 해드리는점 안내드립니다.

또한 부분배송으로 받은 상품의 경우에도 각각 반품을 보내주시게 되면 배송비 이중 부담 발생으로 각각 받으신 상품 하나의 포장 해주셔서 반품 진행 해주시면 되시는점 안내드립니다.

사전 공지가 되어있던 내용이기에 고객님 숙지가 되지 못한 부분으로 발생 하는 불이익의 경우 책임 도와드릴 수 없습니다.

 (마지막 상품 수령 1-2일 안으로 진행 해주셔야 합니다)


4. 택배 접수 후 1-2일 안으로 기사님이 연락을 드리고 방문을 하오니, 접수 후 반품하실 상품 포장하여 기다려 주시고
(분리배송된 상품도같이 반품하시는 경우 한꺼번에 포장부탁드립니다)
2-3일 내에도 기사님 연락이나 방문이 없을 경우, CJ대한통운(1588-1255)으로 연락 하셔서 접수확인 부탁드립니다. 



* 타택배를 이용하실 경우
반품주소 - 우)04586 서울특별시 중구 신당동 290-65 경원빌딩 302호 로빈유 앞
으로 주소 작성해주셔서 택배 요금 선불! 로 고객님께서 배송비 지불하여 보내주세요.
(타택배사를 이용하실 경우 선불을 원칙으로 합니다)부득이하게 착불로 보내주실경우 추가 운임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해주셔야합니다. (오배송, 불량일 경우에도 해당됩니다.)


※ 편의점택배는 같은 CJ대한통운 이어도 계약택배가 아니기때문에 꼭 선불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착불로 보낸경우, 추가된 배송비는 고객님 부담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로빈유에서 책임을 질 수 없습니다. (오배송, 불량일 경우에도 해당됩니다.)






- 반송료 안내




📌 전체 반품의 경우, 

회원, 비회원 (네이버페이 구매건도 동일) 오늘출발🚚 상품 구매 상관 없이 왕복배송비,  5,000원 발생 됩니다. (도서산간배송비 별도 발생/ 회원 주문, 비회원 주문 상관 없이 도서산산지역은 무조건 발생 됩니다)

* 로빈유측에서 배송비를 부담해드리는 경우는 오배송, 불량 상품배송 두가지인 경우로 배송지연인 사유로 반품 하시는 경우 변심반품 간주 되는 점 안내드립니다.



[반품 / 일반상품 기준]

환불 후 구매금액이 5만원 이상일 경우,  2,500원 (반품배송비만)
환불 후 구매금액이 5만원 미만일 경우,  5,000원 입니다. (초기배송비 포함)

(결제 방법에 따라 초기 배송비를 동봉, 입금해야 할 수 있습니다)


* 비회원 네이버페이 주문건 반품의 경우도 내용 동일합니다.

배송비 동봉, 입금 내역이 없는 경우엔 

네이버페이에 주문건이 배송비 미확인으로 보류 처리 진행이 되는점 안내드립니다.

보류 금액의 경우 네이버페이 주문내역에서 (공제,결제)중 

고객님께서 직접 선택하여서 환불까지 진행이 가능하신점 안내드려요.



[반품 / 오늘출발🚚 상품]

오늘출발🚚 상품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및 다른 제품으로 교환 시 왕복 배송비 5,000원이 발생됩니다. (도서지역의 경우 도서비용 별도 발생)

* 오늘출발🚚 상품은 별도의 카테고리로 운영이 되고 있으며 일반 상품과 구분을 위해 상품명 앞에 [오늘출발🚚] 붙어 있고, 썸네일 이미지에도 오른쪽 상단에 TODAY 가 적혀 있어 일반 상품과 구분이 가능하도록 충분한 표시가 되어있는점 안내드립니다.

 따라서 로빈유에서 정보 안내 미흡으로 인한 사유로 (판매자 귀책) 잘못 주문 해주셨다는 이유로 교환, 반품 진행 요청 해주시는 경우 인정 되지 않으며 (판매자귀책X/ 충분한 표시) 발생 하는 배송비는 고객님 부담이 되시는 점 안내드립니다.



[교환 / 일반상품 기준]

교환배송료는 왕복 5,000원이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교환차액이 발생할 경우, 차액 + 배송료 5,000원 또는 2,500원을 홈페이지 하단에 나와 있는 계좌로 입금 해주시고 게시글 남겨주시면,
상품 회수 후 빠른 처리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국민 347801-04-059522 / 우리 1005-201-845268 / 농협 302-0634-5492-91 / 예금주:김형목(인터텍스)]
※ 제주도,울릉군 지역일 경우, 도선료(3000원)가 추가로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교환 / 오늘출발🚚 상품]

오늘출발🚚 상품의 경우 주문했던 상품과 동일한 상품에 한하여, 1회 옵션 무료 교환이 가능합니다. (다른 상품 불가 / 비회원, 네이버페이 주문 혜택 적용 불가) 

* 오늘출발🚚 상품은 별도의 카테고리로 운영이 되고 있으며 일반 상품과 구분을 위해 상품명 앞에 [오늘출발🚚] 붙어 있고, 썸네일 이미지에도 오른쪽 상단에 TODAY 가 적혀 있어 일반 상품과 구분이 가능하도록 충분한 표시가 되어있는점 안내드립니다.

 따라서 로빈유에서 정보 안내 미흡으로 인한 사유로 (판매자 귀책) 잘못 주문 해주셨다는 이유로 교환, 반품 진행 요청 해주시는 경우 인정 되지 않으며 (판매자귀책X/ 충분한 표시) 발생 하는 배송비는 고객님 부담이 되시는 점 안내드립니다.


◎ 오배송 및 불량상품인 경우 


★ 상품 오배송, 불량 2가지의 조건에 해당이 되는 경우에만 

    배송비는 로빈유 측에서 부담 판단 후 안내 도와드립니다. 이외 사유는 전부 변심 반품으로 간주 됩니다.

    * 택배사 배송지연으로 인한 사유 / 택배 이동 과정으로 인한 택배 포장 상태 파손 (단 상품 문제는 없는 경우) 등의 경우 

      상품의 오배송, 불량 2가지의 문제가 아닌 부분으로 택배 관련해서 확인 되는 문제는 죄송하지만 (CJ대한통운 : 1588-1255) 쪽으로 문의해주세요.


 * 로빈유 측에서 배송비를 부담해드리는 경우는 오배송, 불량 상품 배송 2가지인 경우 안내드립니다.

    혹, 여러 상품 구매 후 오배송, 불량 상품만 반품(환불) 요청 해주시는 부분이 아니시고

   고객님 변심으로 인한 상품 포함 반품이신 경우 반품 상품 제외 구매 상품 금액에 따라 초기배송비 (2,500원) 발생 유무가 생길 수 있는점 안내드립니다.

    - 오배송,불량 상품만 반품시 👉🏻 반품배송비 로빈유 100% 부담

    - 오배송,불량 상품 + 단순 변심 상품시 👉🏻 해당 주문건에서 반품건 제외 구매 상품 5만원 미만시 2,500원 발생


 * 받으신 상품 불량, 오배송으로 인한 교환의 경우 주문해주셨던 옵션 그대로 진행시에만 배송비는 로빈유 에서 100%로 왕복 부담합니다. 

   옵션 변경이 있으신 경우 고객님 변심으로 인한 사유가 포함이 되기에 단순히 불량,오배송 만으로 인한 교환으로 간주가 어려워 

   이 경우 로빈유에서 50% 부담으로 편도 배송비는 고객님 부담이 발생 되는 점 안내드립니다.

   또한 교환 진행에 받으신 타 상품 추가 교환 요청시 에도 로빈유 50% 부담, 고객님 50% 부담해주셔야 합니다. 


✔️ 주문건과 고객님 요청 사항에 따라 배송비 판단이 다르게 될 수 있는 부분이 있어 

      정확한 비용에 대해서는 각각 케이스에 따라 확인해서 안내 도와드리고 있어 문제가 있으신 경우 꼭 문의 이후에 진행 부탁 드리겠습니다.


* 상품 수령시 주문한 상품이 맞는지, 불량이 있는지 등의 물건에 대한 확인를 꼭 해주셔서 착용, 구매 결정 부탁드리겠습니다


* 상품이 오배송, 불량 상품으로 간주가 안 될 경우 발생하는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해주셔야하며
착용 흔적, 반품을 목적으로 한 의도적인 상품훼손, 세탁을 하거나 이미 착용을 한 상품으로 판명될 경우
  상품은 다시 고객님께 반송되며 발생하는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해주셔야 합니다


* 착용한 상품의 경우 경우에 따라 처리가 어렵거나 수선으로 진행될 수 있으세요. 





주문건 및 택배 반품 접수의 경우 

Q&A게시판 문의 남겨주시거나 유선 연락 1522-7076 또는 로빈유 사이트 통해 반품접수 신청 가능하시며,

CJ택배(1588-1255)로 전화하셔서 직접 반품 접수 해주셔도 괜찮으신점 안내드립니다.


상품은 받으신 그대로 포장하여 보내주세요.
우선순위로 최대한 빠른 처리 도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불량, 오배송에 대해선 택배로만 처리 되며 (퀵 불가)
선출고 후반송 요청 원하시는 고객님들도 가끔 계시나
저희 쇼핑몰은 위와 같은 절차로 도와드리기 어려운점 안내드립니다.


상품은 로빈유의 재산이세요. 상품 보내주셔야 보내드릴 수 있는점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불량, 오배송의 경우에도 상품은 새상품 그대로 보내주셔야지 처리가 가능한 당연한 점 공지 안내드립니다.

저희가 다시 돌려받았을 때에 받으신 그대로 안보내주시는 경우도 간혹 있으시고,
상품 도착하여 확인시 불량,오배송이 아닌 경우도 있기에
보내주시는 상품이 저희쪽으로 도착하여 저희가 육안으로 직접 확인한 뒤에 처리해드릴수 있는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래도 빠른처리 원하시는 경우 게시판 통해 상품 사진을 첨부해주시면 경우에 따라 조금 더 정확하고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 상품 불량이 아닌 경우



* 이염, 물빠짐일 경우: 염색된 원단, 데님원단의 경우 이염, 물빠짐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데님 상품의 경우 공정 과정상 상품의 냄새가 확인 될 수 있습니다.


* 데님 상품의 경우 워싱 공정 과정상 약간의 색상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이는 상품의 불량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데님, 혹은 원단 워싱을 하는 모든 상품의 경우 워싱 과정상 원단의 마찰로 인해 봉재 원단, 봉재 실, 주머니 원단 등에서 보풀 및 약간의 실 풀림 등의 현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상품의 불량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색상 차이 : 로빈유의 모든 상품은 페이지 하단 상세 사진에 나와 있는 컬러가 실제 상품과 제일 흡사 하나 온라인 판매의 특성 상 화면 해상도 사양에 따라, 보는 눈에 따라 약간의 컬러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상품의 불량으로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 상품 실제 색상과 사이트내 안내 되고 있는 옵션의 색상 이름이 일치 하지 않는다는 경우 불량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상품 기능상의 문제는 없지만 제품 생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아래와 같은 사항은 상품 불량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주름, 핀턱 상태 (스팀으로 변경 가능) 냄새 및 털빠짐, 박음질 마감 상태, 제거 가능한 원단 잡사, 슈즈 상품 본드 자국, 뚫리지 못한 단추 구멍 (칼, 쪽가위 등으로 원단 잘라냄으로 구멍 뚫음 가능), 니트 올 풀림, 제거되지 못한 실, 초크 자국 등등

- 생산, 검품 과정에서 제거되지 못한 잡사, 먼지, 실,실밥, 초크자국 등은 불량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초크 자국의 경우 추후 제거될 수 있는 부분으로 물로 살살 지워주세요 )
-니트 올 (니트 원사 특성상 매듭이나 실이 겉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겉면으로 실이 빠져 나왔을 경우 자르면 올이 풀리게 되니 바늘을 이용해서 넣어주세요) 

- 단추구멍 안쪽 원단이 지저분 하단 사유의 부분은 상품 불량으로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 패딩 점퍼 충전재 (웰론, 다운 등) 뭉침, 쏠림의 경우 막대기로 조금씩 두드리면 펼쳐지는 부분으로  상품 불량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상품 생산 과정에서 날 수 있는 냄새 (상품 원단, 데님 등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여 상품에 나게 되는 모든 냄새는 생산이 된 상품에서 확인이 되는 동일한 냄새로 세탁시 제거 되는 부분이기에 옷의 기능의 문제가 없는 부분으로 불량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지퍼의 뻑뻑함, 원단 자체의 잡사, 일정하지 않을수 있는 주름, 살짝 펴진 원단의 주름 등 외에 옷의 기능의 문제가 없는 상품의 상태는 전부 상품의 불량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 바느질이나 패턴 또는 헤짐 등 디테일이 상품상세 사진과 달리 불규칙한 경우가 있을수 있으며, 이는 하자나 불량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제작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분, 이외에 상품에 문제가 없게 제거될 수 있는 부분, 기능상 문제가 없는 부분은 전부 상품 불량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상품 설명에 대한 부분은 직원분들의 개인 의견이 반영이 된 부분으로 고객님들의 생각과는 100% 일치 하지 않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상품에 대한 생각의 경우 개인차가 있을 수 있는 분이기에 궁금 하신 부분의 경우 충분한 문의 이후 구매 고려 부탁 드리며, 이로 인한 반품,교환 요청 시 상품 하자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상품에 대한 정보 안내는 저희가 최대한 해드릴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으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상품 정보에 대한 안내, 설명 불충분의 부분은 고객님께서 쇼핑몰 이용 시에 느낀 개인적인 생각 부분입니다. 이는 상품의 불량, 문제 판단이 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상품에 대한 정보 안내 부족으로 생각이 드는 부분, 궁금 하신 부분은 충분한 문의를 해주신 뒤에 구매 고려 부탁 드리며, 이로 인한 반품,교환 요청 시 상품 하자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구매 하신 상품이 상세 사진과 (옷걸이에 걸려 있는 상태) 받으신 상품이 옷걸이에 걸려 배송이 되는게 아닌 검품 후 잘 개어드려 포장 해드려 보내드리는 부분으로 형태가 100% 일치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품은 고객님께서 상세 사진의 상품처럼 모양을 잡아주어서 착용을 해주셔야 하실 수 있는점 안내드립니다. 


인기 상품의 경우 매년 매 시즌 재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원단의 생산 상태가 항상 동일 할 수 없고 다를 수 있는 부분으로

   이전에 구매 해주신 상품이 최근 구매 하신 상품의 원단과 100% 동일 할 수 없는 경우는 있을 수 있는 점 안내드립니다.

   단, 최대한 비슷한 컬러, 똑같은 혼용률의 원단으로 생산을 진행 하려 하고 있는 부분으로 약간의 차이는 이해해주시고 구매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해당 부분은 상품의 문제, 불량, 의류의 기능 문제가 될 수 없는 부분으로 상품의 불량, 문제 인정이 되지 않는점 안내드립니다.


* 겨울철 배송시 낮은 온도로 인해 배송 과정중 상품 충격이 있게 되는 경우 포장 상태가 좋지 않게 되어 배송되는 경우가 있으신데, 이는 하자나 불량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같은 사이즈 동일한 상품이나 실측이 두개가 완전히 똑같지 않다고 하시는 경우 불량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안내 되고 있는 상세cm와 cm가 완전히 똑같지 않다고 하시는 경우 불량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대량 생산의 상품들이여서 1cm의 오차도 없이 모든 상품이 완전히 100% 똑같이 생산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불량 판단의 경우 상품마다 안내 도와드리고 있는 상세사이즈의 cm로 이루어집니다. - 오차범위 포함)


* 니트 재질의 상품은 다른 상품들에 비해서 소재 특성상 안내 되고 있는 오차 범위 보다 오차cm 가 더 있을 수 있습니다. 소재 특성상 나타날 수 있는 부분이며 대량 생산의 상품들이여서 1cm의 오차도 없이 모든 상품이 완전히 100% 똑같이 생산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이는 하자나 불량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상품 구겨짐, 주름 등은 스팀, 다림질로 펴질 수 있고 주름을 잡을 수 있는 부분으로 상품 하자 불량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 상품의 택의 경우 받으신 상품의 택이 상세촬영 상품과 다를 경우가 있을 수 있으세요.
제작업체에서 택 사용이 다된 경우 이전 택과 똑같이 제작해서 상품만들기도 하나, 업체 사정에 따라 택 디자인을 재제작 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택의 경우 사진과 다를 수 있으며 상품 문제가 아니기에 불량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이외에 상황에 따라 반품 교환 불가로 판단될 수 있으니 충분한 문의 후 신중한 구매 부탁 드립니다 ⭐  

   상품에 대한 불량, 문제 판단은 고객님께서가 아닌 

   상품을 판매 하는 판매처인 저희 로빈유에서 판단 합니다.

   저희 로빈유는 상품의 불량, 문제는 오로지 상품 자체만 보고 판단을 합니다. 

   의류의 기능 문제가 발생이 될 부분이 아니면 상품의 문제로 판단이 어려운 점 정확히 명시합니다. 

   고객님의 개인적인 불편, 불만족, 이외 의견 등은 개인적인 생각,감정의 부분입니다. 

   이는 상품의 문제 판단의 기준이 될 수 없는 부분으로 의견 수렴이 되지 않는 점 안내드립니다. 






◎ 교환 및 반품 불가의 경우 



* 보내드린 그대로의 상태가 아닌경우(바코드 포장지 분실, 포장 하지 않고 옷만 보내 구김이나 심하게 훼손 ,세탁 및 수선 등등)


* 상품 오염 또는 상품의 고유의 냄새가 아닌 냄새가 날 경우: 화장품, 방향제, 향수, 섬유유연제 등


* 반품 기간이 지난 상품: 상품 수령 후 일주일이 경과한 상품


* 상품 착용 흔적, 훼손, 변형된 경우


* 택을 제거하거나 분실된 경우


* 반품 상품 포장 부주위로 배송과정에서 상품 오염, 훼손된 경우 


* 상품 수선이나 세탁이 된 경우


* 피팅으로 인한 상품가치가 떨어지는 경우: 니트류, 화이트계열,악세사리 등


* 신발, 악세사리, 수영복, 쥬얼리, 모자 ,시계, 목도리, 장갑, 레깅스, 벨트 등 


* 품절 상품


* 세일 상품





◎ 교환/반품 관련하여 메모가 동봉되어 있지 않거나 게시판 및 고객센터로 사전 연락을 주시지 않은 건에 대해서는
    처리가 늦어지거나 보내주신 상품이 반송처리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네이버 페이 이용 시 네이버페이 페이지에서 환불 신청을 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 비회원 네이버페이 주문건 반품의 경우도 내용 동일합니다.

배송비 동봉, 입금 내역이 없는 경우엔 

네이버페이에 주문건이 배송비 미확인으로 보류 처리 진행이 되는점 안내드립니다.

보류 금액의 경우 네이버페이 주문내역에서 (공제,결제)중 

고객님께서 직접 선택하여서 환불까지 진행이 가능하신점 안내드려요.









더 좋은 상품들로 고객님들이 만족하는 ROBINU_로빈유 가 되겠습니다.

구매전 충분한 문의 후 신중한 구매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